오늘의 전경성구


소통 In

학계소식

학계소식

[대순사상논총] 2019년도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순종교문화연구소 작성일2019-11-05 조회7,402 추천0

본문

존경하는 대순사상 연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한국연구재단 학술지 평가에서 우리 학술원에서 발간하는 『대순사상논총』이 등재후보지에서 등재지로 승격 선정되었습니다. 저는 이 기쁜 소식을 학술원 가족과 대순사상 연구자들께 알려드릴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먼저『대순사상논총』의 등재지 선정에 그동안 땀과 눈물 그리고 정성으로 임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고 고맙다는 말씀드립니다.

 

이번 한국연구재단의 『대순사상논총』에 대한 학술지 평과결과를 보면 크게 체계평가, 내용평가, 학문분야특수평가 등 전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한국연구재단의 엄정한 심사평가과정을 거쳐 『대순사상논총』이 이번에 국가와 학계에서 공인하는 등재학술지로 선정된 것은 대순사상학술원뿐만 아니라 한국사상계 특히 한국종교사상계에서 볼 때도 큰 의미가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더구나 강증산 성사의 진리와 사상을 연구하는 학계와 종교계에서도 매우 뜻깊은 일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번 『대순사상논총』의 등재지 선정은 대순사상 연구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대순사상학술원은 국제등재학술지 추진, 국내외 학술활동 역량강화, 연구분야의 확대 등 발전적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입니다.

 

그동안 대순사상 연구와 학술활동 그리고 등재지 선정에 한 마음으로 성원해주시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드리며 항상 건승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대순사상학술원 원장 배규한 배상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주시 강천면 가야리 651-2 신축회관 4층 (우편번호 12616)     전화. 031-887-9323(종교문화연구소)     팩스. 031-887-9322
Copyright © 2016 DAESOONJINRIHO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