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전경성구


소통 In

학계소식

학계소식

2019 한국종교학회 춘계 학술대회


페이지 정보

작성자 대순종교문화연구소 작성일2019-03-28 조회7,611 추천0

본문

주제: 평화시대 종교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

  ○ 일시: 2019524() ~ 525()

  ○ 장소: 원광대학교 숭산기념관 2층 및 교학대학(분과발표)

  ○ 주최: 한국종교학회

  ○ 주관: 한국종교학회 · 원광대학교 종교문제연구소

 

 

한국종교학회 회원 여러분께

 

 

지난 총회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춘계학술대회와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기로 하였습니다. 춘계학술대회는 524-25일 원광대학교에서 개최하게 됩니다.

최근 한반도는 분단 시대로부터 평화 시대로의 진입의 가능성이 열리고 있습니다. 이에, 분단 시대 종교의 위상 및 남북관계에 대한 진단과 함께, 평화 시대 종교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전망을 시도할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분단 시대로부터 평화 시대로의 변화는 종교 연구자들로 하여금 보다 심화된 주제 연구의 실천이 요청되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종교학회에서는 학회 첫날인 524()에는 분단시대 종교의 위상과 남북교류에 대한 반성적 성찰을 토대로, “평화 시대 종교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오늘날 북한종교 및 남북 종교교류를 보는 새로운 관점을 통찰하고, 이러한 성찰 및 통찰의 결과를 토대로 평화시대 종교의 위상과 역할에 대한 전망적 기획을 실시함으로써 평화시대 종교 연구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그러한 패러다임을 적용한 실천적 지향점을 도출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학회 둘째 날인 525()에는 분과별로 전문가들로 구성하여 연구논들을 자유롭게 발표할 예정입니다. 그동안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학문의 발전을 위한 담론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참여방법

- 각 분과의 분과위원장과 논의 후에 분과의 발표자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분과에 대한 정보는 한국종교학회 홈페이지의 [학회안내]-[조직도]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대회 주제와 관련되지 않더라도 분과위원장과 논의 후에 자유주제로 발표하실 수 있습니다. 발표자 접수일은 430()까지입니다.

- 발표자는 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하신 후, 연회원 또는 평생회원으로 등록 하셔야 합니다. (계좌번호: 우리은행 1005-702-503583 연회비 5만원, 평생회원 50만원)

- 발표자는 학회 홈페이지의 [학술대회 및 심포지엄]-[발표논문게시판]515일까지 발표문(A4 6매 이내)을 업로드 해 주십시오.

A4 6매를 넘는 분량의 논문을 발표하고자 하시는 분은 배포할 복사본을 개별적으로 준비해 오셔야 합니다.

- 515 이후에 업로드 된 발표문은 자료집 편집과 인쇄에 소요되는 기간에 따라 불가피하게 공식적인 학회자료집에 포함되지 않으며,

대회당일 발표자께서 직접 복사해 오셔야 합니다.

- 숙박은 원불교 중앙총부 상주선원을 이용할 수 있으며, 총무간사(010-3078-8407)에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시설 정원에 따라서 상주선원은 (21=개인당 15,000) 20여명까지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의 신청은 익산 내의 다른 숙박 시설을 이용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발표문 업로드 안내

1. 게시글 제목 형식: 제목 (이름, 희망 분과)

) 평화시대의 종교연구 (〇〇〇, 종교평화분과)

    

2. 파일명 형식: 제목_이름 (요약 또는 전문)

요약문(A4 6매 이내)은 학술대회 자료집으로 편집되어 모든 회원들에게 배부될 것으로 발표하실 회원 모두 업로드 하셔야 합니다.

분과별로 필요한 경우 토론자를 위해 전문 파일도 함께 올리실 수 있습니다.

) 평화시대의 종교연구_성명 (요약)

평화시대의 종교연구_성명 (전문)

    

3. 첨부파일 업로드 주의사항

- 파일용량은 최대 25MB 이하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의 이름에 특수문자(《》『』〈〉;,'', " ", - *&^ )를 사용한 경우는 업로드가 안 됩니다.

    

4. IE 9 이상 버전 호환성 안내: 이 홈페이지는 IE 9을 기준으로 제작되었으며,

해당 버전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지 않으신 분들은 원활한 사용을 위해 호환성 보기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호환성 보기 설정 : 익스플로러에서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 - 이 웹사이트 [추가]

    

 

회원가입과 대회 진행에 대해 문의가 있으신 분은 학회공식메일(koreligion@daum.net)

문의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추천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여주시 강천면 가야리 651-2 신축회관 4층 (우편번호 12616)     전화. 031-887-9323(종교문화연구소)     팩스. 031-887-9322
Copyright © 2016 DAESOONJINRIHOE. All rights reserved.